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월간덕후] 1월호, 강아지 키우시는 분들을 위한 꿀팁

・ 덕질 :: hobbies

by 덕만이형 2023. 8. 8. 15:05

본문

* 본 게시물은 제가 타 커뮤니티에 올렸던 게시물을 옮겨온 자료입니다. 

따라서 폰트나 양식이 깨지거나 일부 내용은 현시점에서 다르게 해석될 수 있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

 

(21.01.16 작성글)

주말 잘 보내고 계십니까~

오랫만에 글을 쓰는 애견인 덕만입니다ㅎㅎㅎ

스맛월드에도 반려견과 함께 생활하시는 분들이 많은걸로 알고 있는데요

지난번에 '개자식벙'에서도 느꼈지만..

개아빠 마음은 개아빠가 알아준다는 생각이 문득 들어서 팁을 하나 공유하고자 합니다.

스마트 월드에서는 스마트 말고 딴 얘기해야 우수회원이니까요 ㅎㅎㅎㅎㅎ

 

저희 감자는 어려서부터 인형을 참 좋아하는데요,

개 주제에 애착인형이 있어가지고 잘때 항상 인형을 물고자곤 합니다

저희 감자만 이런건지.. 다른집 애들도 그런건지는 모르겠네요 ㅎ

자다가도 인형가지러 가겠다고 거실로 나가기 때문에 항상 침실 문을 열어놓고 자는데요,

그러다보니 여름에는 에어컨 바람이 다 새어나가고 겨울에는 난방 온기가 다 빠져버리죠.

그렇다고 온 집안에 냉난방을 가동할 수도 없고..

특히 요즘같은 겨울철에는 자는 동안 감자가 방문을 열어두면...

아침에.. 아주 걍... 어우.. 추워... 이노무시키!!!

그래서 일단 문에 요런걸 붙여 둡니다.

알리에서 3천원 정도면 구입하실수 있어요.

당기는 강도에 따라 크기가 다른데 중간 혹은 가장 큰걸로 하시는게 좋아요.

후크 형태라 사용안할땐 뺄 수도 있고요^^

그리고 문에 요런걸 붙여두면 끝이예요 ㅎㅎㅎ

찍찍이로 붙여서 문을 완전히 닫아야하는 경우에는 때어낼 수 있도록 했어요.

방안에서 거실로 나갈땐 이렇게 스스로 열고 나가구요,

들어올땐 그냥 밀고 들어오면 되니 간단하죠?

사용법은... 문 반대편에 간식을 놔두면 알아서 금새 익히더라구요ㅎㅎㅎㅎ

약 5mm정도의 틈이 생겨서 이런 광경을 연출하지만..

그래도 냉난방비도 아끼고, 강아지들도 맘대로 왔다갔다하니 비용대비 만족합니다.

문짝에 판넬은 인터넷에서 판매하는데 1.5만원에 구입가능합니다. (+문 당겨주는고무줄)

저희는 방마다 해야해서 그냥 대충 모델링해서 3D프린터로 뽑았어요.

원료비용 500원 개꿀!!!

 

* 추가 : 알리에서 대략 5천원 정도에 구입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럼 댕댕이들과 즐거운 반려라이프 즐기시기 바래요~!

 

관련글 더보기